티스토리 뷰

 

어서오세요 오늘이 시간에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쉽게 해드리는 국민연금 계산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도록 해보려 하는데요. 우리 대부분이 급여를 받아 보게 되어지면 그사이에서 4대 보험이라고 해서 우선 빠져나가게 되어진답니다.

국민연금 계산법

이번엔 간단하게 무상으로 서비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을 하실 방법은 국민연금 정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계산기를 사용해보시는법인데요.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하실수가 있을겁니다.

국민연금 계산법

게산을 하시려면 가장 우선 국민연금 사이트로 접속을 하여야 해요. 이 사이트로 이동하시려면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이라 검색을 하거나 밑에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을 해서이동을 해 보아도 돼요.

이동을 했으면 하단에 이러한 식으로 4대보험 계산기라고 나와있으실건데요. 이곳을 클릭을 하게 되면 바로 계산기로 이동을하시게 되어지는데요. 4가지 보험에 대해 전부 계산을 해볼수가있죠.

국민연금 계산법

이런식으로 우선 연금보험료 계산이메뉴가 나와있는데요. 연금보험료계산, 고용보험료계산, 국민건강보험계산, 산재보험료 계산등등 메뉴가 많이 있답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가장 첫번째에 있는것을 눌러 주시면 돼요. 가장 간단한 국민연금 계산법인데요.

국민연금 계산법

위에 보는 것처럼 자기 자신의 월소득액을 입력을 해주시고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바로 국민연금 계산방법에 의해서 결과가 나오죠. 월 200만원을 받을경우 총 18만원이 발생하시는데 나와있는 이중에서 근로자는 4.5%인 9만원만 납부한다면 돼요.

국민연금 계산법

 

 

국민연금 계산법

 

 

위에 용어들이 어려울수 있네요. 보게 되면 기준소득월액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 나오게되어 지시는데요. 소득월액에서 천원 미만을 제외한 금액을 입력하시는것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간편하게 계산기를 사용을 해서 하는방법이었죠.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방문자분들도 밑에의 링크 클릭하서서 사실상 자기의 급여를 담아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