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이번 시간에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4대 보험의 가입증명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볼게요. 때에 따라서 이 4대 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을 해보는 확인서를 제출을 해봐야 하는 경우가 있죠.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받기
대출을 받아 보게 되거나 하게 될 때 가끔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하죠. 옛날에는 알 똑같이 바로 4대 보험이 각자의 역할이 달랐기에 전부 개별 홈페이지 또는 센터에 방문하여서 발급을 받아야 하기는 했었지만 현재는 한 곳의 홈페이지에서 전부 조회 및 발급 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상단에 보여 지는 것과 같이 검색을 하시고나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 서비스 이용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시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서 한꺼번에 4개를 모두 조회 또는 발급을 받아 보실 수가 있어요.
증명서 발급
홈페이지를 클릭을 하셔서 들어가시기 바라요. 그러면 상단에 보이시는 것 처럼 상단의 메뉴 중에서 <증명서 발급>이라는 버튼이 있을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하단쪽에 다시 <증명서(가입내역 확인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그렇게 하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질거에요. 이 방법을 이용해보려면 본인확인절차가 필요 해요. 각기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만 해 주시면 바로 조회를 하실수가 있으십니다.
신청
이러한 식으로 나오게 되어지실 거예요. 이 화면에서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해봐도 되어 지고, 근래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해봐도 되며,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해보시고 접수를 눌러 주셔도 됩니다.
증명서 출력
신청 버튼을 누르게 되어 졌다면 이러한식으로 나오게 될 겁니다.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입니다. 아래쪽에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누르게 되시면 바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아 줄 수가 있을겁니다. 오늘의 내용 참고가 되셨기를 바래 보면서 이만 준비한 내용 마무리하겠습니다.